회원 여러분!

안녕 하십니까
저희 학회는 「한ㆍ몽경제학회」로 출발하였습니다. 2005년에 「한ㆍ몽경상학회」로 명칭을 변경하면서 학문의 영역을 넓혀 경제경영 뿐만 아니라, 인문사회과학의 전 분야를 연구하시는 분들이 참여 할 수 있는 학회로 발전 하였습니다.

본 학회는 처음에는 몽골을 중심으로 연구하다가 인접 국가를 비롯하여 최근에는 글로벌 시대에 맞추어 동북아 및 중앙아시아 그리고 그 이상의 지역을 연구의 대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를 반영하여 학술지를 2013년 「동중앙아시아연구」로 명칭을 변경하였으며, 2017년부터는 학회의 명칭을 「동중앙아시아경상학회」로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이전의 선배님들이 시대에 맞추어 학회명의 변경하면서 학회를 발전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저의 역할은 부족하지만, 선배님들이 닦아 놓은 초석위에 하나의 돌을 쌓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러한 마음으로 중책을 맡겨주신 회원여러분의 은혜에 보답하는 것이라고 생각하겠습니다.

우리학회는 창립이후 매년 3회 이상의 국제학술대회개최와 3회의 학회지 발간 등을 통하여 몽골 및 동중앙아시아국가와의 학문적 교류 및 경제협력을 모색해 왔습니다. 저의 능력이 미력하나마 국제정세가 급변하는 시대에 역대학회장님들과 회원 여러분들께서 이룩하신 거룩한 업적을 토대로, 우리학회가 거듭날 수 있도록 하나하나 챙겨가면서 회장업무를 시작하겠습니다.

저는 회장임기 1년동안 선배회장들이 추진해 오던 역점 사업을 최선을 다하여 마무리 하겠습니다. 다음과 같은 사업을 마무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첫째, 학회지의 등재후보지 준비를 착실히 하여 그 성과를 이루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국내외에서 개최되는 국제학술발표대회의 내실을 기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몽골과 동중앙아시아를 연구하는 대표적 경상분야의 학회로서 거듭나기 위해서 관광, 무역, 광고 등 보다 다양한 분야의 학자들과의 소통을 이루어 나가고자 합니다.

본 사업이 완성될 수 있도록 회원여러분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 드리겠습니다.

2018년 3월
동중앙아시아경상학회장 이 경 구 올림




(06978) 서울 동작구 상도로 369 숭실대학교 전산관 519호      [개인정보보호정책]
TEL. 02) 828-7095      FAX. 02) 828-7095      Email. ecaeba2018@daum.net
Copyright © EAST AND CENTRAL ASIA ECONOMIC AND BUSINESS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